일반

사용자정보

작업내역

2025/10/17부터 2025/11/15까지

2025/11/12

08:58 2025 객체지향모델링 강의 자료: 9장. Iterator Pattern & Composite Pattern (11월 14일 첨부파일 수정)
9장. Iterator Pattern & Composite Pattern Prof. Jong Min Lee

2025/11/11

08:21 2025 객체지향모델링 강의 자료: 8장 실습용 코드

~~~
Duck[] ducks = {
new Duck("Daffy", 8),
new Duck("Louie", 2),
ne...
Prof. Jong Min Lee
09:41 2025 객프II 강의 자료: 8장. 심각한 다형성

* 강의 자료: 첨부파일 참고
* 8장. 심각한 다형성
- 8-1: https://youtu.be/H0WXT3sxuTo (25분) -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, 추상 클래스, 추상과 구상 개념, 추상...
Prof. Jong Min Lee

2025/11/05

09:55 2025 객체지향모델링 강의 자료: 8장. 템플릿 메서드 패턴
8장. 템플릿 메서드 패턴 Prof. Jong Min Lee

2025/11/04

20:24 2025 객체지향모델링 강의 자료: 7장. 어댑터 패턴과 퍼사드 패턴
강의 자료 Prof. Jong Min Lee
12:15 2025 객프II 강의 자료: 7장 상속과 다형성
7장 상속과 다형성 Prof. Jong Min Lee

2025/10/19

12:20 2025 객체지향모델링 강의 자료: 커맨트 패턴의 사용 예 2: 요청 로깅

일부 애플리케이션은 모든 동작을 기록하고, 시스템이 충돌한 후에도 해당 동작을 다시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. 이러한 경우 **커맨드 패턴(Command Pattern)**이 유용하게 사용됩니다.
Ja...
Prof. Jong Min Lee
12:19 2025 객체지향모델링 강의 자료: 일급 객체(first-class object) 의미

**일급 객체(First-Class Object)**란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**다른 일반적인 값들과 동일하게 취급할 수 있는 객체**를 말합니다. 즉, 함수나 명령 같은 요소를 숫자나 문자열처럼 자유롭게 다...
Prof. Jong Min Lee
12:18 2025 객체지향모델링 강의 자료: 커맨드 패턴의 사용 예 1: 요청 큐잉

### 커맨드 객체(Command Object)의 개념
프로그래밍에서 **커맨드 객체**는 계산 작업(수신자와 일련의 동작)을 하나의 객체로 포장하여 **일급 객체**처럼 전달할 수 있게 해줍니다. ...
Prof. Jong Min Lee
11:59 2025 객체지향모델링 강의 자료: Command 패턴 클래스 역할 및 기능

# Command 패턴 클래스 역할 및 기능
Command 패턴은 요청을 객체로 캡슐화하여 실행 요청을 다양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행동(Behavioral) 디자인 패턴입니다. 주요 클래스 역할...
Prof. Jong Min Lee
 

내보내기 Atom